有希
Unreal Engine에서 분명히 생성하였음에도 null pointer 에러가 나는 경우 본문
포폴을 만들다가 이런 일이 있었다.
카메라 락온 시스템을 위해서 SpringArmComponent를 상속받은 녀석으로 새로만들어주고, 내 Character의 코드에서 USpringArm* 을 새로운 녀석으로 교체해주고 .cpp코드에서 새로운 녀석을 활용하는 코드를 작성하였다.
하지만, 새로운 녀석을 작성하는 부분에서 100%확률로 메모리 액세스 위반 크래쉬가 나는 것이 확인됐다. 그렇다면 가끔 엔진이 튕기는 버그가 아닌 내 코드가 잘못됐다는 의미이고, 어딘가 잘못됐다는 의미이다. 하지만, UE_LOG와 디버그 모드를 활용해봐도 nullptr이 아님을 확인했다 -_-...
정리하자면, C++을 상속받은 Blueprint 클래스에서 nullptr에러가 발생한다.
이 버그 때문에 며칠을 소모했는데,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다.
-> Blueprint의 클래스 설정에서 부모 클래스를 아무 다른 녀석으로 바꿨다가 다시 원하는 녀석으로 설정해준다.
해결되니 욕만 나오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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