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有希

Unreal Engine 카메라 관련 공부 본문

프로그래밍/UnrealEngine4

Unreal Engine 카메라 관련 공부

有希. 2022. 1. 12. 01:32

1. SoftLock 카메라

플레이어나 Lock 타겟의 움직임에 따라 설정값 이상으로 거리나 각이 멀어지면 자동으로 다른 물체를 찾아서 lock을 한다. 락을 걸지 않았다면 가장 가까운 녀석을 걸고, 건 상태에서 다른 target으로의 lock이동은 다음과 같이 한다.

근처 물체들의 배열을 들고 있어야 한다.
1. 나 -> 현재 Target의 DirVector1
2. 배열을 순회하며 나 -> 배열의 item 으로의 DirVector2
을 외적하고 Z값을 확인한다. 이렇게 하면 한바퀴 돌아서 a x b, b x a 되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확실치 않음...)

이후 결과값들을 또다른 배열에 저장하고 1번에서 구한 벡터와의 외적값을 비교해가며 가장 큰 값을 고른다.(각도가 좁을수로 dot 값이 크기 때문에)

이후 이 녀석을 Target으로 lock을 걸어준다.

2. HardLock 카메라

가장 근처에 있는 적을 Lock 한다. 일정거리 이상되면 풀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