有希
Unreal Engine 카메라 관련 공부 본문
1. SoftLock 카메라
플레이어나 Lock 타겟의 움직임에 따라 설정값 이상으로 거리나 각이 멀어지면 자동으로 다른 물체를 찾아서 lock을 한다. 락을 걸지 않았다면 가장 가까운 녀석을 걸고, 건 상태에서 다른 target으로의 lock이동은 다음과 같이 한다.
근처 물체들의 배열을 들고 있어야 한다.
1. 나 -> 현재 Target의 DirVector1
2. 배열을 순회하며 나 -> 배열의 item 으로의 DirVector2
을 외적하고 Z값을 확인한다. 이렇게 하면 한바퀴 돌아서 a x b, b x a 되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 (확실치 않음...)
이후 결과값들을 또다른 배열에 저장하고 1번에서 구한 벡터와의 외적값을 비교해가며 가장 큰 값을 고른다.(각도가 좁을수로 dot 값이 크기 때문에)
이후 이 녀석을 Target으로 lock을 걸어준다.
2. HardLock 카메라
가장 근처에 있는 적을 Lock 한다. 일정거리 이상되면 풀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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