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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C# 게임서버

Connector

有希. 2021. 9. 17. 19:15

client에서 connect하는 부분은 처음 구현하게 되면 coonect() 로 통해 구현하게 되는데, 이는 블로킹 함수이다. mmorpg게임에서는 항상 블로킹 함수를 사용하는 것을 지양 해야한다.

또, client나 server나 receive send하는 경우는 공용으로 사용하고 분산서버를 만들 경우에도 서버 간에서 receive send를 한다. 이를 위해서 공용의 인터페이스 역할을 하는 녀석을 하나 만들어주면 코드 재사용에 있어 굉장히 편리하다.

그래서 Connecor라는 클래스를 하나 만들고 이전에 receive send를 하듯이 비동기로 register~함수를 만들고 delegate를 통해 연결 완료시 함수를 실행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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