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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Engine기초

UI자동화

有希. 2021. 9. 4. 22:52

드래그 드롭으로 오브젝트와 스크립트 등을 연결시키는 방법과, Button코드 산하에 직렬화코드([SerializeField]였나)를 넣어서 수정하는 방법을 초보자때 쓰는데, 이 방법을 지양하고자 한다.

게임 오브젝트는 텍스트나 버튼과 달리 컴포넌트가 아니어서 텍스트나 버튼처럼 FindChild를 통해 찾는 방법은 불가능하다. 다른 함수를 추가로 작성해서 찾아야 한다.

enum으로 두고 Bind함수를 만들어 이를 자동으로 Dic에 등록해서 묶고, Get 할 때도 찾고 싶은 타입 T에 맞는 Dic에서 가져온다.

자세한 코드는 다음 강좌 구매 ->

https://www.inflearn.com/course/MMORPG-%EC%9C%A0%EB%8B%88%ED%8B%B0/dashbo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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